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스마트폰으로 MinerGate로 암호화폐를 채굴시작했습니다.( Monero-wallet 모네로 지갑 동기화)

2018년1월시점의 내용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로부터 이동 중입니다.)


48시간이 경과했는데 이제 50%정도의 동기화가 끝난 상태입니다.

프로그램이 멈추었나 싶어서 재실행을 해도 같네요.

---------------

CPU i5-6500 4Core

메모리 16GB

---------------

컴퓨터 사양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데...

최근 인기로 거래량이 늘어 데이터 블록체인 파일이 엄청 커진것일까요?

아무리 그래도 이틀이 지났는데도 50%는 너무하네요.

뭔가 설정이 잘못되었나 싶어서 살펴보았습니다.

---------------

환경설정 >> 데몬관리 >> 상태표시

---------------

Error: Couldn't connect to daemon: 127.0.0.1:18081

뭔가 에러가 있네요...음..

데몬주소관련 검색을 해보니 localhost:18081 이 아닌 다른 주소들이 보였습니다.

모네로 공식사이트의 유저가이드에도 주소가 하나 있네요.

---------------

node.moneroworld.com 18089

---------------

https://getmonero.org/resources/user-guides/remote_node_gui.html


---------------

환경설정 >> 데몬관리 >> 데몬주소

---------------

설정을 변경한다음 연결을 클릭하니...

갑자기 주황색에서 녹색으로 바귀고 99.9%로 바뀌었습니다.

이런..........

(추기)

데몬주소를 외부로 하니 채굴이 안되네요.

채굴하지 않고 지갑으로만 사용하려면 좋을것 같습니다.

채굴도 하려는 목적이므로 다시 원래의 주소로 돌렸습니다.

현재는 80%정도 동기화 완료되었습니다.

방금 모네로 시세 차트를 봤는데.. 많이 떨어졌네요.


다시 오르고는 있습니다만, 역시 돈주고 사기에는 불안하네요.

암튼 계획데로 동기화 끝나면 모네로지갑으로 옮겨봐야겠습니다.


2018년1월시점의 내용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로부터 이동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