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2025.06.01
오늘 읽은 범위
6장(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진정한 의미에서의 클래스 : 추상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구현을 모른 채 자료의 핵심을 조작 가능
*인터페이스나 조회/설정 함수만으로는 추상화가 이루어지지 않음: 객체가 포함하는 자료를 가장 좋은 방버으로 표현해야 함
*잘차적인 코드 vs 객체 지향 코드
장점 | 단점 | |
절차적인 코드 | 기존 자료 구조 변경없이 새 함수 추가 용이 | 새로운 자료구조의 추가가 어려움 |
객체 지향 코드 | 기존 함수의 변경없이 새 클래스 추가 용이 | 새로운 함수의 추가가 어려움 |
*디미터 법칙 :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
*자료 전달 객체 ( Data Transfer Object : DTO ) : 공개 변수만 있고 함수가 없는 클래스
*자료구조=공개 변수만 포함, 객체=비공개 변수와 공개 함수 포함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모든 것은 장단점이 있고,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상황을 판단하는 능력에 따른다.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은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디미터 법칙 위반인지 아닌지의 판단....
추상화 수준..
세줄 요약
*객체는 추상화 뒤로 자료를 숨긴 채 자료를 다루는 함수만 공개한다.
*객체가 만능해결사는 아니다. 때로는 단순한 자료 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적합한 경우도 있다.
*자료구조, 객제의 구분 사용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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