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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Visual Studio Community 2017에서 SFML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위한 설정

Dev C++, Xcode에서 설정을 해서 사용했지만


역시 사용하기 편한 IDE는 Visual Studio입니다.

Visual Studio에서 본격적으로 SFML로 게임을 만들어보기 위해 설정을 했습니다.

SFML공식 사이트를 보고 그대로 따라했는데 잘 안되네요.


https://www.sfml-dev.org/tutorials/2.4/start-vc.php


여러 곳을 검색하며 시행착오를 하다가 아래의 포스트를 보고 성공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kks357924/221065191956


정리를 해봅니다.

1. SFML다운로드

기존에 Dev C++에서 사용하던 버전은 Visual Studio 2017에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Visual Studio 2017과 호환되는 Visual C++ 14 (2015) - 32-bit 를 다운받습니다.


https://www.sfml-dev.org/download/sfml/2.4.2/


2. Visual Studio 2017 프로젝트작성

Visual C++ >> Windows Desktop >> Windows Console Application


3. 다운받은 SFML을 압축해제, 작성 프로젝트폴더에 복사

현재 기준으로 SFML-2.4.2 폴더명입니다.

SFML-2.4.2폴더를 프로젝트명.sln파일과 같은 위치에 있는 프로젝트명 폴더속에 복사합니다.

프로젝트명.cpp의 소스파일과 같은 위치가 됩니다.


시행착오1 :

SFML폴더를 Dev C++에 설정할때 처럼 다른 위치에두고

SFML-2.4.2의 bin폴더안의 파일만 소스와 같은 위치에 놓아봤습니다만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4. 프로젝트설정

Visual Studio의 Project>>프로젝트명 Property

구성( Debug, Release모두)

1)C/C++ >> General >> 추가 인크루드 디렉터리에 추가

SFML-2.4.2\include


2)C/C++>> Preprocessor>>정의를 아래의 내용으로 대체

SFML_STATIC

WIN32

_DEBUG

_WINDOWS


3)Linker>>General>>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추가

SFML-2.4.2\lib


4)Linker>>Input>>추가의존파일에 추가

sfml-graphics-s-d.lib

sfml-window-s-d.lib

sfml-system-s-d.lib

opengl32.lib

freetype.lib

jpeg.lib

gdi32.lib

winmm.lib


시행착오2 :

SFML폴더를 Dev C++에 설정할때 처럼 다른 위치에두고

각 경로를 절대경로로 설정하니 작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샘플 소스를 입력한다음 실행하니 잘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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