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C++, Xcode에서 설정을 해서 사용했지만
역시 사용하기 편한 IDE는 Visual Studio입니다.
Visual Studio에서 본격적으로 SFML로 게임을 만들어보기 위해 설정을 했습니다.
SFML공식 사이트를 보고 그대로 따라했는데 잘 안되네요.
https://www.sfml-dev.org/tutorials/2.4/start-vc.php
여러 곳을 검색하며 시행착오를 하다가 아래의 포스트를 보고 성공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kks357924/221065191956
정리를 해봅니다.
1. SFML다운로드
기존에 Dev C++에서 사용하던 버전은 Visual Studio 2017에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Visual Studio 2017과 호환되는 Visual C++ 14 (2015) - 32-bit 를 다운받습니다.
https://www.sfml-dev.org/download/sfml/2.4.2/
2. Visual Studio 2017 프로젝트작성
Visual C++ >> Windows Desktop >> Windows Console Application
3. 다운받은 SFML을 압축해제, 작성 프로젝트폴더에 복사
현재 기준으로 SFML-2.4.2 폴더명입니다.
SFML-2.4.2폴더를 프로젝트명.sln파일과 같은 위치에 있는 프로젝트명 폴더속에 복사합니다.
프로젝트명.cpp의 소스파일과 같은 위치가 됩니다.
시행착오1 :
SFML폴더를 Dev C++에 설정할때 처럼 다른 위치에두고
SFML-2.4.2의 bin폴더안의 파일만 소스와 같은 위치에 놓아봤습니다만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4. 프로젝트설정
Visual Studio의 Project>>프로젝트명 Property
구성( Debug, Release모두)
1)C/C++ >> General >> 추가 인크루드 디렉터리에 추가
SFML-2.4.2\include
2)C/C++>> Preprocessor>>정의를 아래의 내용으로 대체
SFML_STATIC
WIN32
_DEBUG
_WINDOWS
3)Linker>>General>>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추가
SFML-2.4.2\lib
4)Linker>>Input>>추가의존파일에 추가
sfml-graphics-s-d.lib
sfml-window-s-d.lib
sfml-system-s-d.lib
opengl32.lib
freetype.lib
jpeg.lib
gdi32.lib
winmm.lib
시행착오2 :
SFML폴더를 Dev C++에 설정할때 처럼 다른 위치에두고
각 경로를 절대경로로 설정하니 작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샘플 소스를 입력한다음 실행하니 잘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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