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Coding Minecraft in ONE DAY | Unity3D (유니티3D로 하루에 마인크래프트 코딩해보기) 따라하기 위한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1080P로 다운로드하기: thx만 기억하면 됩니다.

유니티3D로 Coding Minecraft in ONE DAY | Unity3D (유니티3D로 하루에 마인크래프트 코딩해보기)를 따라서 구현해볼 일이 생겼습니다.  총 9시간 57분의 시간을 10분으로 줄인 엄청난 스피드의 동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AdtV4rqyN0

유튜브(Youtube)의 설정에서 재생속도를 1/4(0.25)로 설정해도 엄청난 빠르기의 속도입니다. 재생-중지를 반복하며 따라하는데 잠깐 뒤로 돌려봐야할경우 엄청난 고난입니다. 1배속일때는 5초단위 1/4(0.25)배속일때는 1초단위로 앞,뒤로 스킵이 됩니다.

동영상이 원래 10시간(600분)을 10분으로 빠르게 재생하는 동영상(60배속)이라 1초면 1분이 지나갑니다.

 

고민고민하다가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서 퀵타임플레이어(QuickTime Player)와 맥북(Macbook)의 트랙패드를 이용해 프레임단위로 스킵하면서 확인하기로 결정합니다.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주는 온라인서비스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화질이 맘에 들지 않습니다. 소스코드가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원래 동영상의 최대화질인 1080P로 다운로드를 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조사하다가 유용한 온라인서비스를 찾았습니다. 기억하기도 간단합니다. 다운로드하고 싶은 유튜브(Youtube) 동영상의 URL에

THX

만 붙여주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AdtV4rqyN0
=> 
https://www.thxyoutube.com/watch/?v=MAdtV4rqyN0

그럼 이렇게 유튜브(Youtube) 동영상이 지원하는 화질별로 다운로드 가능하게 처리해줍니다.

 

이제 따라하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