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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유니티) 정리: 03.책 반납전 소소한것 정리

책 반납하기전에 소소하지만 팁이 될만한 것들을 정리합니다.


Unityではじめるおもしろプログラミング入門

Unity로 시작하는 프로그래밍 입문



초등학생도 볼수있을만큼 정말 쉽게 써진 책인데, Unity(유니티)의 중요포인트와 연계해 프로그래밍을 잘 정리했습니다. Unity(유니티)이해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1. 스크립트 동작시의 각종 정보 확인

스크립트의 동작부분에 확인하고 싶은 정보가 있는 경우

print(Vector3.up * Time.deltaTime *100);

식으로 print()함수를 이용하면 Unity(유니티)의 Console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추기]

Debug.Log()로도 같은 처리가 가능합니다.


2.개발화면과 재생화면을 일치

Main Camera를 선택후

GameObject >> Align With View를 클릭하면 개발화면을 그대로 카메라 시점으로 조정합니다.


3.Can't add script component ....

because the script class cannot be found..

Script파일명과 Script내의 Class명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의 에러이므로 어느쪽을 수정합니다.

AAA.cs

..

public class BBB.cs : MonoBehaviour {

..

AAA ->BBB 혹은 BBB->AAA로


4. OnCollisionEnter() Vs OnTriggerEnter()

OnCollisionEnter은 Collider들이 서로 충돌하는경우 무조건 호출되나

OnTriggerEnter은 Collider의 속성에서 Is Trigger을 체크한 경우만 호출됩니다.


5.사운드재생

Assets에 오디오파일추가

Script

----------------------

public AudioClip sample; //public으로 설정해 Unity(유니티)에서 설정가능하도록 합니다.

AudioSource.PlayClipAtPoint(sample,transform.position);

//AudioClip과 사운드를 재생할 위치를 설정합니다.

----------------------

Assets에 추가했던 오디오파일을 Script의 sample에 드래그합니다.

게임의 BGM으로 하려면

Main Camera >> Add Component >> Audio Source

AudioClip에 BGM오디오파일드래그하고 Loop에 체크해줍니다.


6.ForceMode

GetComponent<Rigidbody>().AddForce(new Vector3(0,10,30),ForceMode.Impulse);

폭발적인 힘을 적용합니다.

GetComponent<Rigidbody>().AddForce(new Vector3(0,10,30),ForceMode.VelocityChange);

질량과 중력을 무시합니다.


7.GameObject의 크기변경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0.1F,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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