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MinerGate(마이너게이트)가 또 악성코드로 인식됩니다. 그리고 Pi Network(파이 네트워크)도..

갑자기 MinerGate(마이너게이트)가 또 악성코드로 인식됩니다.

"알약(Alyac)이 백신인가요?"라며 조롱감이 되어버렸지만 PC최적화,PC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무료 백신소프트로는 이만한게 없다보니 계속 써오고 있습니다.

다행이 윈도우즈 디펜더(Windows Defender)에서는 악성코드로 인식되지 않았지만 불안한 마음입니다.

게다가 MinerGate(마이너게이트)의 사이트가 요즘 계속 불안정한 상태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의 재 급증에 의한 트래픽이 원인으로 예상합니다 )  채굴성과가 제대로 반영이 되는지 의문도 생깁니다.

 

또 다시 현타가 옵니다.

 

가동 중이던 MinerGate(마이너게이트)를 욱하는 마음에 모두 삭제합니다.

MinerGate(마이너게이트)에서의 모네로(Monero)채굴은 또다시 휴식 상태가 됩니다.

 

MinerGate(마이너게이트)의 대쉬보드(Dashboard)가 기다림 끝에 표시되어 확인해 보니 이전보다 가치가 거의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돈을 들여 투자한 상태였다면 그 리스크에 잠도 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MinerGate(마이너게이트)에서의 모네로(Monero)채굴을 과감히 멈출 수 있었던 것은 Pi Network(파이 네트워크)라는 끈이 남아 있어서였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만 해놓으면 리소스 사용도 없이 채굴 할 수 있다는 정보에 설치해서 현재 82파이를 채굴했습니다.

 

정리하면서 Pi Network(파이 네크워크)를 조사했는데 현재는 블록체인(Block Chain)기반이 아니네요.

채굴의 단어도 Mining이 아닌 Minting(화폐주조)을 사용합니다.  

블록체인(Block Chain)기반처럼 리소스를 사용해 어려운 계산을 해서 그 보상을 받는 것이 아닌 그냥 Pi Network(파이 네크워크)에 일원으로서 참여하고 있다는 것(봇이 아닌 사람이라는 확인으로 하루 한번 클릭요구)으로 보상받는 형태입니다. 

'그러니 스마트폰의 리소스사용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었구나'라고 이해가 됩니다.

현재 개발중인 메인넷이 완료되면 파이 블록체인으로 그 동안 모은 코인을 이동시켜 준다고는 하는데 추천인 방식의 홍보로 인해서 스캠(신용 사기)의 의혹도 있다고 합니다.

그냥 설치해 놓은 상태로 하루에 한번 알림이 있을 때 클릭하는 것 뿐이므로 유지는 합니다만 이쪽도 언제 맘이 바뀔지 모르겠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