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MinerGate(마이너게이트)로 가상화폐 Monero(모네로) 채굴을 재개했습니다.

3년 전 포프티비(유튜브채널)의 소개로 알게된 MinerGate(마이너게이트)의 앱을 놀고있던 갤럭시S3에 설치하면서 가상화폐 채굴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3개월 정도 여러가지 공부와 경험을 했습니다만

PC에도 설치에서 동시에 채굴
MinerGate(마이너게이트)가 백신에서 바이러스로 인식되는 문제로 Monero-wallet(모네로 지갑)을 설치해 직접 채굴

MinerGate(마이너게이트)가 바이러스로 인식되고, Monero(모네로)의 최소거래금액인 0.1까지는 의외로 오랜 채굴시간이 필요하고, 그에 비해 기대되는 수익이 낮다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떨어지게 되고, MinerGate(마이너게이트) 자체가 사기가 아닌가 뭐 이런 저런 생각들에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잊고 지내고 있었는데 요즘 다시 가상화폐이야기가 많이 들려와서 3년 만에 확인해보니

마지막 확인했던 시점보다 3배나 가치가 올라있습니다.

 

'재개해볼까?' 고민을 합니다. 일단 여러가지 상황들을 확인합니다.

1. MinerGate(마이너게이트)를 다운로드 해봅니다. 오호~ 바이러스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2. 최근 싼 요금제의 유혹으로 새로 계약한 스마트폰의 성능이 꽤 좋습니다만 iPhone(아이폰)의 데이터통신을 위한 "개인 핫스팟"만을 이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호~ 아까웠는데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3. MinerGate(마이너게이트)에서 빗썸(bithumb)같은 거래소로 출금도 가능하다는 정보를 우연히 알게됩니다. 오호~ Monero(모네로)를 취급하는 거래소의 지갑이라면 출금가능한 것 같습니다.

 

재개결정입니다!

 

스마트폰에도 MinerGate(마이너게이트)앱을 설치합니다.... 그런데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었습니다..이런.채굴기능이 없습니다!?!?!

"애플 이어 구글도 '암호화폐 채굴 앱 금지'"라는 2018년 7월 27일 기사를 발견합니다.

https://www.asiae.co.kr/article/2018072708165645554

 

애플 이어 구글도 "암호화폐 채굴 앱 금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채굴 금지 다른 기기 이용한 원격 채굴은 허용 저작권 침해하는 앱도 퇴출키로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는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없게 됐다. 26일(현지시간)

www.asiae.co.kr

PC에서만 채굴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일단 1kH/s 정도의 채굴속도를 확보했습니다.

0.1이 되는데 어느정도의 채굴시간이 필요한지 알아보기위해 현재 소유하고 있는 Monero(모네로)금액을 기록합니다.

Total mined: 0.049054607329

 

지금의 가치라면 0.1Monero(모네로)는 42.69USD로 4,700엔(4만7천원)정도입니다.

2021년 놀고있는 자원을 채굴에 적극 활용을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